제품명 | 스마트 도어락 L100 |
모델명 | 엘100 |
제품 크기 | 78mm x 264mm x 80mm |
전원 방식 | AA 배터리 6개 (6V), USB-C 비상 전원포트 (5V) |
무선 프로토콜 | 블루투스 5.1, 지그비 3.0, NFC |
작동 온도 | 10°C~55°C |
작동 습도 | 0 ~ 93% RH / 비결로 조건 |
구성품 | 도어락 본체 (인바디, 아웃바디), 사용자 매뉴얼, 설치 가이드, 퀵가이드, NFC 카드 (태그형 스마트키, 고리형 스마트키), 부속품 키트 (샤프트, 지지대, 추가 타공홀 지지대, 스크류, 실리콘 커버, 샤프트 고정핀), AA 알카라인 건전지, 모티스, 스트라이커, 인도어 플레이트 |
항목 | 스펙 | 비고 |
설치 조건 | 방화문 | 문 두께 40~60mm |
열림 방식 | 비밀번호 | 6~10자리 숫자 (허수 비밀번호를 포함 시 20자리 입력) 최대 75개 등록 가능 |
지문 | 픽셀 사이즈 : 160x160 최대 50개 등록 가능 | |
NFC 카드 및 태그 | RFID 키 최대 50개 등록 가능 | |
APP | 스마트폰 앱 (Aqara 홈, 애플 홈, 삼성 SmartThings, 구글 홈) | 스마트 제어 연동 가능 플랫폼 |
정격 전압 | 직류 9V | 1.5V AA 알카라인 건전지 (LR6) 6개 사용 |
비상 전원 | 직류 5V | Type-C USB 전원 연결 사용 |
종류 및 기호 | D-NF-T-NK-M | 직류, 비내화, 온도센서식, 비열쇠식, 주키 도어락 |
고온 감지 | 온도센서형 | 62°C ±10°C |
재질 | 아웃바디 / 인바디 | 알루미늄, PC |
기자재 명칭 | 특정소출력 무선기기(무선데이터통신시스템용 무선기기) |
적합인증등록번호 | R-R-루-KLD02D |
안전확인신고번호 | B222R001-25001 |
제조국/제조사 | 중국/공급자:Lumi United Technology Co., Ltd. |
판매사 | 아카라라이프 주식회사 |
등록 버튼 (이하 R 버튼)
R 버튼을 짧게 눌러 [설정 모드]에 진입합니다.
R 버튼을 3초 동안 길게 눌러 장치를 초기화 합니다.
수동 잠금 버튼
[수동 잠금] 버튼을 3초 동안 길게 누르면 [수동잠금] 상태로 전환됩니다.
[수동 잠금] 상태가 활성화된 후, [수동 잠금] 버튼을 3초 동안 길게 눌러 [수동잠금] 상태를 해제합니다.
[수동 잠금] 상태가 활성화된 경우, 외부에서 관리자 인증 정보를 사용하거나 내부에서 문을 해제하여 [수동잠금]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자가 설치 중 이런 실수를 가장 많이 해요.
모티스 래치 설치 방향 오류
샤프트 IN/OUT 삽입 방향 오류
샤프트 고정핀 설치 문제
케이블 (전선) 찝힘
케이블 커넥터 체결 과정 중 핀 손상
케이블 커넥터 찍힘 및 파손
스트라이커 설치 방향
스크류 꽉 조임으로 인해 현관문이 휘거나 도어락 결합부 들뜸 현상
직접 설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A/S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앱 등록 없이 일반 디지털 모드로 사용 시 사용자 등록 방법과
아카라 홈 앱, 애플 홈 앱 연동 방법이 나와있어요.

▲ 아카라 홈 APP 연동 방법
▲ 애플 홈 APP 연동 방법
스마트 도어락 L100
- 스마트 도어락 L100은 아카라와 SmartThings 플랫폼을 동시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아카라 환경에서 사용 중이시라면 도어락 후면 R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장비를 리셋하셔야 SmartThings 환경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존 정보는 모두 삭제되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 스마트 도어락 L100을 SmartThinngs 환경에서 사용하려면 SmartThings 허브가 필요합니다. - 스마트싱스 허브의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십시오. - DB 생성과정에서 시간이 필요하여 일부 사용자 화면에서 ”대한민국에서 인증되지 않음” 장비로 표기되는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1) SmartThings 캐시 삭제 후 재진입(안드로이드: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martThings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2) 또는 최대 24시간 후에 앱이 캐시를 업데이트하여 자연스럽게 해결 - AS 접수(연중무휴

▲ 스마트싱스 APP 연동 방법
L100과 연동이 가능한 월패드 모델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리스트에 없는 모델의 경우
1. 월패드 모델 확인하기
2. 월패드 제조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하기(코콤, 현대통신, CVNET 등)
3. 월패드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월패드의 모델명, 거주하는 아파트를 말하고 해당 아프트의 월패드
설치 작업자의 연락처 받기
4. 월패드 설치 작업자에게 전화하기
5. 거주하는 아파트에 설치한 월패드의 연동 방식 확인하기
- 2선/4선/릴레이 접점 방식 : 연동 가능
- 이외 방식 : 연동 불가능
(2025년 01월 기준)
제조사 코콤 월패드
ASTRO KVP-70C
K6BVP-R431E, K6BVP-10A, K6BVP-70A, K6BVP-70C
KCV-R431E, KCV-434, KCV-ㄴ701
KHN-590N, KHN-893H, KHN-893N
제조사 코맥스 월패드
CAV-1001YD, CAV-43M, CAV-43MG, CAV-43Y
CAV-700B, CAV-70H, CAV-70Y, CAV-77M, CAV-77MG
CDP-1020MB
제조사 현대통신 월패드
DWP-1004HT
HAF-R1071, HNF-14102 Series
HAS-R1041B, HAS-R2041S, HAS-R2071A, HAS-R2071S
HNT-179, HNT-3079
직방(구 삼성) 월패드
SHT-3527, SHT-3625, SHT-8820
SHN-8207, SHN-8510
제조사 경동나비엔 월패드
NHA-0475, NHA-0792, NHA-0793, NHA-0794, NHA-0796, NHA-0797V, NHA-07A2
NHA-1022V, NHA-1025V, NHA-1311
NHN-1031, NHN-1033, NHN-1041, NHN-1051
NVP-1032, NVP-1034
SDP-310
UHA-1010, UHA-1010C, UHA-460, UHA-460HK, UHA-471HK, UHA-472, UHA-734HK/BK, UHA-754BK, UHA-T100
UHN-1020
(2025년 01월 기준)
EHW-1051, TSH-1120
월패드 회사에도 연동방식을 모른다고 하는데 연동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월패드의 제조사별 모델별로 연동 방식이 다 다르기 때문에 도어락 회사에서는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아파트 설계 과정에서 다른 방식으로 연동이 진행 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당사에서는 더욱이 확인이 불가합니다.
연동기, 연동 서비스는 연동 불가 시 부분 반품이 가능합니다.
설치 서비스를 함께 구매하신 경우 기사님 해피콜 시 기사님께 연동 가능여부 확인 요청 해주세요 ( 월패드 탈거하여 내부 접점부분 사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어락 구매 시 추가구성상품으로 구매 가능
기타/액세서리에서 별도로 추가 구매 가능
(부자재) 아카라 스마트 도어락 K100/L100 - Aqara
Aqara

연동 설치는 선택적으로 구매 해주시면 됩니다. 자가 설치 가능하신 경우 별도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도어락을 먼저 설치 받으신 뒤 연동 설치만 나중에 추가하시게 되는 경우 기본 출장비가 2중으로 발생됩니다. 연동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가급적 도어락 설치 시 함께 진행될 수 있도록 도어락 구매시 함께 구매 해주세요. 현장에서 연동이 불가능한 경우 연동기와 연동 설치 서비스 비용에 대한 반품/환불이 가능합니다.
토탈 설치 서비스 - Aqara
Aqara

▲ 설치 서비스 구매 시 선택 항목, 도어락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 월패드 연동 모듈 설치만 선택
(4) 연동하기
월패드 연결 방법
월패드 연결 후 도어락 세팅 방법
송/수신기를 모두 설치 후, 도어락 후면의 R 버튼을 누르세요.
관리자 지문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설정 모드로 진입합니다.
숫자패드 5를 눌러 RF447 등록 모드로 진입합니다.
음성안내에 따라송신기의 'S버튼'을 직접 누르거나 또는 월패드의 '문 열림' 버튼을 눌러주세요.
'등록 성공' 안내 음성이 들리면 연동에 성공한 것입니다. 월패드의 문열림 버튼을 통해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월패드에서 문열기를 두번 눌러야 문이 열려요
구형 월패드의 경우에는 해당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는 K100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된 모든 도어락과 연동 시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우리집 월패드와 연동이 불가한 경우 무선 스위치와 연동하여 월패드 기능처럼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카라 허브와 무선 미니 스위치가 필요합니다.
이 기능은 아카라 홈 APP 연동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월패드에 미니 스위치를 부착하여 사용
앱 하단 장치 탭에서 K100 선택 >> 우측 상단 …을 눌러 상세 설정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원격 기능 항목을 선택합니다.
자동화를 통한 잠금 해제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앱 하단 자동실행 탭에서 무선 스위치를 농한 잠금 해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앱 하단 장치 탭에서 K100 선택 >> 우측 상단 …을 눌러 상세 설정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자동실행 동시실행 항목을 선택합니다.
자동실행 항목을 선택합니다.
만들기를 눌러 자동실행 설정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IF) 실행조건 아래의 ’추가’를 눌러 잠금 해제 조건이 될 기기를 선택하는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잠금 해제 조건이 될 장치를 선택합니다. (무선 미니 스위치)
원하는 동작 조건을 선택합니다. (예 : 한번 누르기)
THEN) 실행결과 아래의 ’추가’를 눌러 잠금 해제 결과가 될 K100을 선택하는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잠금 해제 결과가 될 스마트 도어락 K100을 선택합니다.
’열기’를 선택합니다.
의도한 조건과 결과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 후 우측 상단 ’저장’을 눌러 원하는 이름 설정 후 완료합니다.
이제 설정한 조건에 따라 K100을 무선 스위치를 통해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도어락 L100은 제품 하단 USB-C 포트로 비상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USB-C 보조배터리를 준비해 주세요. 만약 보유하고 계시는 USB-C 보조배터리가 없다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하단 포트를 통해 전원을 공급해 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띠링" 소리와 함께 도어락이 동작합니다.
내부에서 배터리 6개를 듀라셀 또는 백셀과 같은 고급형 건전지로 모두 교체해 주세요.
FAQ | 전 제품 매뉴얼
전 제품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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