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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도어락 K100

스마트 도어락 K100은 국내 최초 애플 홈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One-stop 지문 인식 푸시풀 도어락입니다. 디지털 도어락 기능은 물론 아카라 홈, 애플 홈, 구글 홈 등 글로벌 스마트홈 플랫에서의 사용을 지원합니다.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않고 디지털 도어락으로 사용하거나, 스마트 허브를 통해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스마트폰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락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카라홈 앱에 연결하여 아카라의 다양한 하위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시는 경우 다양한 스마트홈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

스마트 도어락 K100

구성품

모델명

KL-D01D

지원 언어

제품 크기(mm)

내부패널: 91 x 386 x 68

외부패널: 91 x 386 x 66

전원

입력 전압

DC 6V

비상 전원 공급 장치

무선 프로토콜

Bluetooth 5.0, Zigbee 3.0, NFC

전원

작동 온도

-10°C ~ + 55°C

모티스

작동 습도

0~93% RH/비결로 조건

설치조건

재질

실내, 외측 몸체: ZN, AL, PC

고온감지

잠금 해제 방법

11가지 주요 해제 방법 내장: 지문, 비밀번호, 임시 비밀번호, 휴대폰 블루투스, NFC, 애플 홈, 애플 홈 키, 원격 잠금 해제, 원격 설정 주기 비밀번호, 구글 음성 잠금 해제, 월패드 및 기타 잠금 해제 방법

비밀번호

6~10자리 숫자 (가장 비밀번호를 포함 시 20자리 입력)

최대 75개 등록 가능

지문

인식율:98.5% 이상, 응답 시간: 0.5초 미만

픽셀 사이즈: 160 x 160, 최대 50개 등록 가능

NFC

주파수: 13.56 Mhz, 거리: 2 cmm 미만

최대 50개 등록 가능

Bluetooth

Bluetooth 5.0 적용

Zigbee

Zigbee 3.0 적용

구성품

스마트 도어락 K100 x 1, 동작 사양서 x 1, 빠른 설정 x 1, 조립 전개도 x 1, 시공 지본 x 1, 스트라이커 x 1, AA배터리 x 8, RF 태크키 x 2, 부착형 태그키 x 2, 샤프트 71mm x 1,샤프트 핀 2단 x 1, 스페이서 2T x 2, 스크류 x 18


먼저, K100 도어락을 설치하기 전에 다음 문 규격 체크리스트를 확인하세요. 모두 해당한다면,

K100을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어요.

  • 문 두께가 40 ~ 50 mm (표준규격 방화문) 사이입니다.

  • 모티스 규격이 세로 110mm, 가로 25mm입니다.

  • 유리문 / 샷시문 / 나무문 / 양쪽 열림 현관문이 아닙니다.

▲ 설치가 불가능한 문

모티스란?

도어락 모티스는 문을 열면 보이는 잠금 장치 부분을 말해요. 문을 안전하게 잠그는 잠금 장치로, 문에 깊숙이 들어가서 설치되는 튼튼한 자물쇠라고 말할 수 있어요. 설치가 다소 복잡하지만, 더욱 안전하게 지켜주는 방법으로 사용된답니다.

  1. 제니스 방화문용 부자재 세트 : 제니스 방화문(두꺼운 문)용 스트라이커와 샤프트. 제니스 방화문인 경우 맞춤형 부자재가 필요해요

중앙 사진: 내부 외부가 다른 비대칭형의 제니스 방화문. 우측 사진: 정상적인 대칭형의 제니스 방화문

제니스 방화문이란?

문이 불을 막아줄 수 있다는 걸 들어본 적 있나요? 제니스 방화문이란 불이 나도 불길이 다른 곳으로 번지지 않게 차단하는 문을 말해요. 일반 방화문과 달리 유럽형 구조를 따르는 특수 방화문이기 때문에 한국의 표준 규격과는 다른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표준 규격에 맞춰진 부품과는 별개로, 제니스 방화문 맞춤형 스트라이커 부품이 필요해요

제니스 방화문 간단 체크리스트

a. 라벨 또는 마크 확인 : 제니스 방화문에는 제조사의 라벨이나 마크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문 가장자리나 힌지 부분을 잘 살펴보세요.(Zenith)

b. 문 두께 확인 : 제니스 방화문은 일반 방화문에 비해 두꺼운 편이에요. 문 두께가 50mm ~ 60mm인지 확인하세요.

c. 문 구조 확인 : 문을 열어 문틀과 문의 연결 부위를 확인해보세요. 제니스 방화문은 유럽형 구조를 따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화문과 연결 방식이나 형태가 다를 수 있어요. 또한 제니스 방화문은 종종 추가 부속품이나 보강재가 설치되어 있을 수 있어요.

  1. 보강판 : 타공의 흔적이 있거나, 보조 도어락이 설치 되어 있는 경우, 이미 보강판이 있는 경우엔 보강판을 구매하세요.

▲ 보강판 (12cm x 45cm)

보강판은 타공에 의한 구멍을 가릴 때 사용됩니다.

  1. 내부와 외부의 문두께가 달라 보강이 필요할 때

  2. 타공이 필요할 때

  3. 타공의 흔적을 가리기위해 보강판이 필요할 때


(1) 실내 장착부[등록] 버튼 (이하 “[R] 버튼”)

[R] 버튼 짧게 누르기: 설정 모드

[R] 버튼 길게 누르기: 장치 리셋

(2) 실내 장착부 “내부 핸들 잠금 스위치”

본 기능을 통해 실내에서 원하지 않는 문 잠금 해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실외에서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 설정으로, 어린아이가 실내에서 실수로 문을 여는 상황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3) 내부 강제 잠금 모드

본 기능을 통해 실외에서의 문 잠금해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모드)

스마트 모드의 경우 외부에서 관리자 비밀번호/지문/NFC를 사용해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버튼을 터치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내부 강제 잠금 모드 활성화: 문 잠금이 비활성화된 경우, [수동 잠금] 버튼 길게 누름(3초)

내부 강제 잠금 모드 비활성화: 내부 강제 잠금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수동 잠금] 버튼 길게 누름(3초), 혹은 내부 핸들을 앞으로 밀거나 당기면 내부 강제 잠금 모드가 비활성화 됩니다.

(1) 실외에서 지문으로 문 열기

지문 인식부에 등록된 지문을 접촉합니다. 인증이 완료된 후 손잡이를 밀거나 잡아 당기면 문이 열립니다.

(2) 실외에서 비밀번호로 문 열기

등록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이 완료된 후 손잡이를 밀거나 잡아당기면 문이 열립니다.

(3) 실외에서 스마트키로 문 열기

화면을 터치한 후 스마트키 입력부에 등록된 NFC 스마트키를 접촉합니다. 인증이 완료된 후 손잡이를 밀거나 잡아당기면 문이 열립니다.

(4) 실내에서 문열기

내부 핸들 강제 잠금 기능 설정되어 있는 경우, 해당 기능을 해제합니다. 문이 잠긴 상태에서 실내 몸체의 손잡이를 앞으로 밀거나 당기면 문울 열수 있습니다.

(5) 항상 열린 모드

앱에 항상 열린 모드를 활성화한 후 도어락 키패드에서 “00+확인”을 입력하면 문이 닫힌 후 자동으로 잠기지 않습니다.

잠금 해제 모드에서 수동 잠금 또는 확인 버튼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문을 잠그고, 잠금 후 잠금 해제 모드가 취소됩니다.

전환 방법: 아카라홈 앱 >> Smart lock K100 >> 우측 상단 >>> 통과 모드

장난 방지 경보

등록되지 않은 지문이나 비밀번호, NFC 스마트키가 연속 3회 반복해서 입력되면 경고음이 발생하며, 연속 5회 반복해서 입력되면 경고음이 발생하면서 1분간 작동이 정지됩니다.

고온 감지 기능

화재가 의심될 정도의 높은 온도가 감지되면(62°C ± 10°C) 안전을 위해 강력한 경고음 발생과 함께 잠금 상태를 자동으로 해제합니다.침입 경보

문이 잠긴 상태에서 비정상적인 문 열림이 감지되면 80 데시벨 이상의 경고음이 발생합니다.


자가 설치 중 이런 실수를 가장 많이 해요.

  • 모티스 래치 설치 방향 오류

  • 샤프트 IN/OUT 삽입 방향 오류

  • 샤프트 고정핀 설치 문제

  • 케이블 (전선) 찝힘

  • 케이블 커넥터 체결 과정 중 핀 손상

  • 케이블 커넥터 찍힘 및 파손

  • 스트라이커 설치 방향

  • 스크류 꽉 조임으로 인해 현관문이 휘거나 도어락 결합부 들뜸 현상

  • 직접 설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A/S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제품은 타공이 필요합니다.

타공 위치가 표시되어 있어요.

스마트_도어락_K100_시공지본.png
412KB

앱 등록 없이 일반 디지털 모드로 사용 시 사용자 등록 방법과

아카라 홈 앱, 애플 홈 앱 연동 방법이 나와있어요.

k100 도어락 매뉴얼.pdf
16.1MB

▲ 아카라 홈 APP 연동 방법

▲ 애플 홈 APP 연동 방법

▲ 구글 홈 APP 연동 방법


K100과 연동이 가능한 월패드 모델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리스트에 없는 모델의 경우

1. 월패드 모델 확인하기

2. 월패드 제조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하기(코콤, 현대통신, CVNET 등)

3. 월패드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월패드의 모델명, 거주하는 아파트를 말하고 해당 아파트의 월패드

설치 작업자의 연락처 받기

4. 월패드 설치 작업자에게 전화하기

5. 거주하는 아파트에 설치한 월패드의 연동 방식 확인하기

- 2선/4선/릴레이 접점 방식 : 연동 가능

- 이외 방식 : 연동 불가능

(2025년 01월 기준)

  • 제조사 코콤 월패드

    • ASTRO KVP-70C

    • K6BVP-R431E, K6BVP-10A, K6BVP-70A, K6BVP-70C

    • KCV-R431E, KCV-434, KCV-ㄴ701

    • KHN-590N, KHN-893H, KHN-893N

  • 제조사 코맥스 월패드

    • CAV-1001YD, CAV-43M, CAV-43MG, CAV-43Y

    • CAV-700B, CAV-70H, CAV-70Y, CAV-77M, CAV-77MG

    • CDP-1020MB

  • 제조사 현대통신 월패드

    • DWP-1004HT

    • HAF-R1071, HNF-14102 Series

    • HAS-R1041B, HAS-R2041S, HAS-R2071A, HAS-R2071S

    • HNT-179, HNT-3079

  • 직방(구 삼성) 월패드

    • SHT-3527, SHT-3625, SHT-8820

    • SHN-8207, SHN-8510

  • 제조사 경동나비엔 월패드

    • NHA-0475, NHA-0792, NHA-0793, NHA-0794, NHA-0796, NHA-0797V, NHA-07A2

    • NHA-1022V, NHA-1025V, NHA-1311

    • NHN-1031, NHN-1033, NHN-1041, NHN-1051

    • NVP-1032, NVP-1034

    • SDP-310

    • UHA-1010, UHA-1010C, UHA-460, UHA-460HK, UHA-471HK, UHA-472, UHA-734HK/BK, UHA-754BK, UHA-T100

    • UHN-1020

(2025년 01월 기준)

  • EHW-1051, TSH-1120

월패드 회사에도 연동방식을 모른다고 하는데 연동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월패드의 제조사별 모델별로 연동 방식이 다 다르기 때문에 도어락 회사에서는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아파트 설계 과정에서 다른 방식으로 연동이 진행 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당사에서는 더욱이 확인이 불가합니다.

연동기, 연동 서비스는 연동 불가 시 부분 반품이 가능합니다.

설치 서비스를 함께 구매하신 경우 기사님 해피콜 시 기사님께 연동 가능여부 확인 요청 해주세요 ( 월패드 탈거하여 내부 접점부분 사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도어락 구매 시 추가구성상품으로 구매 가능

  1. 기타/액세서리에서 별도로 추가 구매 가능

(부자재) 아카라 스마트 도어락 K100/L100 - Aqara

Aqara

Aqara

(부자재) 아카라 스마트 도어락 K100/L100 - Aqara

연동 설치는 선택적으로 구매 해주시면 됩니다. 자가 설치 가능하신 경우 별도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도어락을 먼저 설치 받으신 뒤 연동 설치만 나중에 추가하시게 되는 경우 기본 출장비가 2중으로 발생됩니다. 연동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가급적 도어락 설치 시 함께 진행될 수 있도록 도어락 구매시 함께 구매 해주세요. 현장에서 연동이 불가능한 경우 연동기와 연동 설치 서비스 비용에 대한 반품/환불이 가능합니다.

토탈 설치 서비스 - Aqara

Aqara

Aqara

토탈 설치 서비스 - Aqara

▲ 설치 서비스 구매 시 선택 항목, 도어락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 월패드 연동 모듈 설치만 선택

  1. 월패드 연결 방법

  1. 월패드 연결 후 도어락 세팅 방법

  1. 송/수신기를 모두 설치 후, 도어락 후면의 R 버튼을 누르세요.

  2. 관리자 지문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설정 모드로 진입합니다.

  3. 숫자패드 5를 눌러 RF447 등록 모드로 진입합니다.

  4. 음성안내에 따라송신기의 'S버튼'을 직접 누르거나 또는 월패드의 '문 열림' 버튼을 눌러주세요.

  5. '등록 성공' 안내 음성이 들리면 연동에 성공한 것입니다. 월패드의 문열림 버튼을 통해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월패드에서 문열기를 두번 눌러야 문이 열려요

구형 월패드의 경우에는 해당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는 K100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된 모든 도어락과 연동 시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우리집 월패드와 연동이 불가한 경우 무선 스위치와 연동하여 월패드 기능처럼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카라 허브와 무선 미니 스위치가 필요합니다.

이 기능은 아카라 홈 APP 연동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월패드에 미니 스위치를 부착하여 사용

앱 하단 장치 탭에서 K100 선택 >> 우측 상단 …을 눌러 상세 설정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원격 기능 항목을 선택합니다.

자동화를 통한 잠금 해제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앱 하단 자동실행 탭에서 무선 스위치를 농한 잠금 해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앱 하단 장치 탭에서 K100 선택 >> 우측 상단 …을 눌러 상세 설정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 자동실행 동시실행 항목을 선택합니다.

  • 자동실행 항목을 선택합니다.

  • 만들기를 눌러 자동실행 설정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 IF) 실행조건 아래의 ’추가’를 눌러 잠금 해제 조건이 될 기기를 선택하는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 잠금 해제 조건이 될 장치를 선택합니다. (무선 미니 스위치)

  • 원하는 동작 조건을 선택합니다. (예 : 한번 누르기)

  • THEN) 실행결과 아래의 ’추가’를 눌러 잠금 해제 결과가 될 K100을 선택하는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 잠금 해제 결과가 될 스마트 도어락 K100을 선택합니다.

  • ’열기’를 선택합니다.

  • 의도한 조건과 결과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 후 우측 상단 ’저장’을 눌러 원하는 이름 설정 후 완료합니다.

  • 이제 설정한 조건에 따라 K100을 무선 스위치를 통해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도어락 K100은 제품 전면 9V 단자를 통해 비상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9V 건전지를 준비해 주세요.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도어락 아웃바디 전면 단자에 건전지를 가져다 대어 비상 전원을 공급해 주세요. 잠시 기다리시면 "띠링" 소리와 함께 도어락이 동작합니다.

  3. 방전 문제 해결 후 내부에서 배터리 8개를 듀라셀 또는 백셀과 같은 정품 알카라인 건전지로 모두 교체해 주세요. (망간 건전지, 저가형 건전지 사용 시 누액 발생으로 인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FAQ | 전 제품 매뉴얼

전 제품 매뉴얼

전 제품 매뉴얼

FAQ | 전 제품 매뉴얼

위 링크로 접속 하시면 상세한 FAQ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표적으로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포함하여 도어락을 주문하려고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설치 포함 도어락 주문은 진행됩니다.

주문 => 도어락 먼저 배송 => 기사님 해피콜 => 방문일정 잡기 => 설치

도어락을 주문하려고 하는데 바로 설치는 불가능해서 나중에 설치하려고 합니다.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기사님 해피콜 시 기사님과만 일정 조율 해주시면 됩니다.

제품은 받았는데 설치기사 해피콜은 언제 오나요?

설치 포함하여 구매하신 경우 제품 수령하신 뒤 1~2일이내 담당 기사님을 통해 해피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도어락을 받은지 3일이 경과하였는데도 기사님 연락을 못받으셨다면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십시오.

이사할 때 이전 설치가 가능할까요?
도어락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거나 못들어 가는 상황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긴급 출동 AS 연락처로 유선 연락 부탁드립니다.

(24시간, 365일)

K100 : 1544-3413

L100 : 1522-5815

현재 도어락 K100을 사용 중인데 Apple 홈키 가족공유를 어떻게 하나요?

K100은 네이티브 Apple 홈킷으로 AqaraHub를 거치지 않고 홈킷에 블루투스를 통해서 직접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K100과 Apple홈허브와의 거리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면, 홈키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플 홈키를 2인 이상 공유하여 사용하려면 애플용 허브가 필수이며 이는 애플의 정책입니다.

홈키 공유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iPhone 또는 Apple Watch에서 홈 키로 문 열기 - Apple 지원 (KR)

아카라 도어락 사용 중인데 관리자 비밀 번호를 분실했어요

우선 지문을 등록했다고 하시면, 사용하시는 지문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만 지문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관리자 비밀번호 분실 시 APP 등록 사용자만 다음과 같이 관리자 비밀번호를 신규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카라 홈 앱 >> 도어락 선택 >> 하단부 사용자 관리 클릭 >> 관리자 부분 추가 버튼 >> 비밀번호 추가 등록

만약에 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고, 도어락만 사용하고 계시는 상황에서는 관리자 비밀번호 분실(지문 미등록)된 상태에서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마트도어락을 설치할 경우 아카라 허브도 따로 구매해야되나요?

허브가 있는 경우 : 원격으로 도어락 제어 가능, 출입 이력 및 로그 확인 가능, 다른 아카라 장치들과 연동하여 자동화 설정 후 사용 가능

허브가 없는 경우 : 원격 제어 및 로그 확인 불가, 근거리만 가능. 다른 아카라 장치들과 연동하여 자동화 설정 불가능

스마트도어락의 초기 비밀번호는 몇 번인가요?

도어락 출고 시 초기 비밀번호는 123456으로 설정됩니다. 초기 비밀번호에서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설정하신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도어락 초기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실내에서 도어락의 배터리 커버를 열고, 배터리 칸 아래의 리셋 버튼(R)을 3초 이상 누르신뒤 관리자의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입력 해주세요,

디지털 잠금 모드인 경우 전면 패널의 “√” 버튼을 누르거나 프롬프트에 따라 관리자 권한을 확인하세요. 이렇게 하면 도어락이 초기화됩니다.

스마트 도어락은 음성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나요?

네, Siri 및 Google Assistant를 사용하여 음성 조작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qara Home 앱은 음성 조작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최대 몇 개의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나요?

최대 75개의 비밀번호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 비밀번호는 50개까지, 정기 비밀번호는 25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 비밀번호를 지원하나요?

네, Aqara Home 앱에서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 비밀번호는 게이트웨이 없이 원격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 직후 오직 1회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약 15분의 유효시간 이후에는 자동 만료됩니다.

정기 비밀번호 설정을 지원하나요?

네, 일회용 비밀번호보다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정기 비밀번호 기능을 지원합니다. Aqara Home 앱을 통해 블루투스로 도어락을 연결하고, 특정 시간 (예: 오전 10:00 ~ 오후 14:00) 및 특정 기간 (예: 매주 월요일)에 대한 정기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이 열린 상태를 유지하는 모드가 있나요?

네, Aqara Home 앱을 통해 블루투스로 도어락을 연결하고, 앱> 도어락> 환경 > "상시 열림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방문객이 많은 장소에서 유용합니다. 상시 열림 모드는 수동 잠금을 사용하여 원래대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여러 대의 휴대폰을 등록할 수 있나요?

관리자 휴대폰과 1:1로 블루투스 통신을 합니다. 따라서, 한 대의 휴대폰만 지원합니다. 단, Aqara Home 앱 > 내 정보> 홈 관리 > 홈 설정으로 진입하여, 가족 구성원을 사용자로 초대하여 관리자 또는 사용자로 권한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도어락뿐만 아니라 모든 디바이스가 동일합니다.

장치가 등록된 해당 계정으로 여러명이 APP 에 동시에 로그인 후 접속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화재시 자동으로 문이 열리나요?

네, 화재 발생 시 실내 온도가 65도 이상 감지되었을 때 자동으로 락이 해제 되어 문을 열고 나갈 수 있습니다.

도어락이 열려 있으면 열려 있다고 경고 알림을 주는 기능이 있는데 혹시 시간을 좀 더 길게 설정할 수 있을 까요?

도어락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 […]을 클릭하신 후 음량 및 언어에서 문이 닫히지 않은 상태 알람으로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도어락 K100 제품을 애플 홈킷과 연동할 경우, 홈팟이 있으면 아카라 허브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나요?

도어락 K100는 애플 홈킷용 네이티브 제품이므로, 홈팟만 있어도 홈킷 연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마트홈을 구현하기 위해 다른 아카라 디바이스가 필요하다면, 아카라허브는 필수입니다. 다른 디바이스 추가를 통해 다양한 자동화 씬을 구현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원본 참고) 아카라카페 - 전원주택에 도어벨/도어락 장착하기

사용자 최대 몇명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지문 최대 몇개까지 등록되나요?

최대 50명의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Aqara Home 앱 > 도어락 > 사용자 관리에서 관리자 또는 일반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1명은 최대 10개까지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