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제품은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 위험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십시오.
본 제품은 실내 사용 용도로 설계되었습니다. 습한 환경이나 실외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비바람에 노출된 장소, 물이 튀는 곳에 설치하지 마십시오. 물 또는 액체류를 제품에 엎지를 경우 고장, 감전 및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본 제품을 열원 부근에 설치하거나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본 제품을 임으로 분해, 수리, 개조하지 마십시오. 수리가 필요한 경우 support@aqara.kr로 연락하십시오.
본 제품은 생활의 편리 및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용도로 적합합니다. 가정, 건물, 창고 또는 다른 장소의 방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상기 사용 지침을 따르지 않고 해당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어떠한 위험 및 재산 손실에도 제조사는 귀책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본 장치를 인체로부터 20cm 이상 떨어뜨려 사용해 주세요.
Wi-Fi 또는 데이터 통신 방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필요합니다. (iOS, Android 모두 가능)
Wi-Fi에 연결이 되어 있고 네트워크 연결이 안정적인지 확인해 주세요.
해당 장치에는 브라켓을 설치 할 수 있는 1/4인치 규격의 스크류 소켓이 있습니다. 벽면 또는 천장에 설치하는 경우하는 경우 적합한 브라켓을 이용하여 설치해 주세요.(브라켓은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제품을 설치하기 전에 카메라 허브가 앱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책상, 식탁,책장 등 카메라를 올려 둘 수 있는 수평 공간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설치 위치 및 방향에 따라 화면 반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에는 Aqara Home앱에서 설정해 주세요.
Wi-Fi 네크워크 영역 내에 카메라를 설치해야 합니다.
강력한 자기를 띄거나 전파를 방해하는 물체 주변에 설치하지 마세요.
강한 직사 광선이 렌즈에 가해지는 것을 피해 주세요.
장치 주변에 기타 장애물이 없도록 해 주세요.
해당 장치는 실내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스마트 허브 G3는 다양한 방법으로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켓을 이용하여 설치하는 경우에는 설치 가이드를 참고하여 안전하게 설치해 주세요, (브라켓 별매)
앱 스토어에서 “Aqara Home”을 검색해 다운로드해주세요.
카메라 전원 공급
동봉된 또는 정확한 규격의 5V 2A 어댑터/충전기를 통해 후면 C타입 포트로 전원을 공급해 주세요. 전원이 공급이 되면 즉시 노란색 지식등이 표시되고 잠시 후 준비가 완료되면 노란색 지시등이 깜빡이며 연결 대기 상태로 진입합니다.
만약 지시등이 노란색이 아니거나 깜빡이지 않는다면, 버튼을 빠르게 10회 눌러 공장 초기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아카라 홈 앱을 열고 우측 상단의 ‘+’ 장치 추가를 선택한 후 “스마트 허브 G3”를 선택해 주세요. 앱의 안내에 딸 허브를 추가해 주세요. 성공적으로 연결되는 경우 지시등이 파란색으로 변경됩니다. 연결에 실패하는 경우 아내 내용을 참고하여 다시 시도해 주세요.
Wi-Fi 이름 또는 암호에는 @,#,%,-,$와 같은 특수 문자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 문자로 변경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카메라가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QR코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화면 크기가 4.7인치 이상인지 확인하고, 백라이트 기능이 켜져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에 Wi-Fi 무단 사용 방지 기능이 켜져 있다면 이를 끄고 시도하세요.
공유기의 AP 격리 기능으로 인해 스마트폰이 LAN 내부에서 디바이스를 찾을 수 없는지 확인하세요
애플 홈 앱을 열고 우측 상단의 “+’’ 클릭하고,”액세서리 추가”를 선택한 후 설정 코드를 스캔하거나 직접 코드를 입력하여 장치를 추가해 주세요. 홈킷 연결에 실패하는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다시 시도해 주세요.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없음” 메시지는 iOS 시스템에 캐시가 남아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iOS 기기를 재부팅 하고 카메라를 초기화 한 뒤 다시 시도해 주세요.
“액세서리가 이미 추가되어 있음” 메시지가 표시된 경우 애플 홈 앱에서 장치가 삭제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후 iOS 기기를 재부팅 하고 카메라를 초기화하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
“액세서리를 찾을 수 없음” 메시지가 표시된 경우 카메라를 리셋하고 3분간 대기 후 수동으로 홈킷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카메라 허브를 성공적으로 설치한 후 앱이나 하위 장치의 메뉴얼을 참고하여 하위 장치를 허브에 등록해 주세요.
Works with Apple로고의 사용은 이 제품이 로고에 표시된 기술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애플의 성능 기준에 부합함을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플은 해당 제품에 대한 사용이나 이에 적합한 안전 기준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스마트 허브 G3를 통해 녹화한 영상 데이터는 최대 10일까지 iCloud에 저장되면 iPhone,iPad, 또는Mac의 애플 홈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 가능한 카메라 수는 iCloud+ 플랜에 따라 변경됩니다. 녹화한 영상 데이터는 iCloud저장 용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허브 G3와 iPhone, iPad, Apple Watch, Homepod, Mac등의 애플 기기와의 통신에는 홈킷 보안 기술이 적용됩니다.
3초간 길게 누르기: 긴급 푸시 메시지 전송
10초간 길게 누르기: Wi-Fi 네트워크 초기화
10번 빠르게 누르기: 공장 초기화
질문 1: Ark 기술이 무엇인지요?
답변 1:
Ark 기술은 아카라 스마트 홈 시스템의 분산형 다중 수준 지역화 재해 복구 기술입니다. 현재 Ark 기술은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는 허브 로컬 자동화 기능, 다중 허브 대기 교체, 프록시 허브 재해 복구 등을 포함합니다. 클라우드 서버, 인터넷, 라우터, 허브가 오류가 발생할 때 이러한 문제에 대한 다중 수준의 재해 복구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로컬 자동화 및 시나리오 실행을 최대한 보장하고 아카라 스마트 홈 시스템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질문 2: 프록시 허브 재해 복구 기능은 무엇인지요?
답변 2:
아카라 허브 제품들(허브 M2, G2HPro, G3 등)이 오류가 발생하거나 전원이 꺼진 경우, 이들에 연결된 일부 Zigbee 장치는 “프록시 허브”로 작동할 수 있으며, “프록시 허브”는 일부 기본적인 로컬 자동화와 시나리오 실행을 담당합니다.
질문 3: 국내 출신된 제품 중 어떤 장치가 현재 프록시 허브로써 역할을 할 수 있습니까?
답변 3:
다음 제품이 프록시 허브 역할을 합니다.
LED 스트립 T1 (펌웨어 버전 0.0.0_2729 이상) LED 스트립 드라이버 T1 (펌웨어 버전 0.0.0_0024 이상)
질문 4: 프록시 허브 재해복구 기능을 정상 동작하도록 하기위해서 필요 사항은 무엇인가요?
답변 4:
(1) 기기(허브, 프록시 허브, 다른 Zigbee 라우터를 포함)의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2) 프록시 허브 재해 복구 기술은 간단한 자동화 조건 및 동작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예: 장치의 전원 켜기/끄기 등).
질문 5: G3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네트워크 오류가 계속 발생합니다.
답변 5:
와이파이 설정에서 WPA/WPA2 네트워크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해당 네트워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에 Wi-Fi 무단 사용 방지 기능이 켜져 있다면 이를 끄고 시도해 주세요.
Wi-Fi 이름 또는 암호에 @,#,%,-,$ 와 같은 특수 문자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 문자로 변경한 후 시도해 주세요.
질문 6: 제스쳐 인식이 enable되었을 때 이벤트 발생 메시지와 알람이 발생하지 않는 이유가 무었인지요?
답변 6:
제스처 인식 기능은 자동 제어의 실행 조건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앞에서 지정된 정적 제스처를 만들어 액세서리의 연동 제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시작하는 동작이며, 경보 이벤트로 보고되지 않으며 동영상으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질문 7: 펌웨어 업그레이드하는 동안 왜 AI기능은 사용할 수 없나요?
답변 7:
AI 기능(얼굴, 인간 형상, 제스처 및 애완동물 인식 포함)과 관련된 프로세스는 업그레이드 속도와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중단됩니다. 따라서 위의 AI 기능은 업그레이드가 완료될 때까지 비활성화됩니다.
질문 8: G3의 PTZ가 앱을 통해서 한계 위치로 돌아갈 수 없나요?
답변 8: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PTZ의 위치를 수동으로 조정하면 카메라의 위치 기억이 교란될 수 있습니다. “기기설정” >> “팬틸트 설정” >> “PT교정” 보정을 클릭하면 PTZ를 한계 위치로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질문 9: G3을 아카라홈앱에 설치할 때 왜 QR코드를 스캔하여 네트워크 연결하기 어렵거나 연결할 수 없나요?
답변 9:
카메라가 지원하는 코드 스캔 터미널(예: 휴대전화 및 패드)의 최소 화면 크기는 4.7인치이며, 최대 32개의 ASCII 문자(숫자, 문자, 특수 기호)로 구성된 WLAN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지원합니다. 또한 QR 코드와 카메라 사이의 최적의 코드 스캔 거리는 8-20cm입니다.
질문 10: G3을 애플홈킷에 연결하여 사용중인데, 외부에서는 확인이 불가하나요?
답변 10:
애플홈 앱에 장치를 추가한 후에는 원격 제어를 위해 홈 허브로 설정된 HomePod, Apple TV (tvOS 11.0 이상) 또는 iPad (iOS 12.0 이상)가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작업은 Apple Home 앱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십시오.
질문 11: 애플 홈킷에 연결된 후 왜 G3의 PTZ 제어를 할 수 없는지요?
답변 11:
카메라 PTZ 제어와 관련된 기능은 후속 업데이트 버전에서 해당 기능을 지원할 때까지 Apple Home 앱에서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카메라는 Aqara Home 앱을 통해 PTZ의 회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