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제품은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 위험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십시오.
본 제품은 실내 사용 용도로 설계되었습니다. 습한 환경이나 실외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비바람에 노출된 장소, 물이 튀는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물 또는 액체류를 제품에 엎지를 경우 고장, 감전 및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본 제품을 열원 부근에 놓지 마십시오.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본 제품을 임의로 분해, 수리, 개조하지 마십시오. 수리가 필요한 경우 support@aqara.kr로 연락 주십시오.
본 제품은 생활의 편리 및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용도로 적합합니다. 가정. 건물, 창고 또는 다른 장소의 방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상기 사용 지침을 따르지 않고 해당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어떠한 위험 및 재산 손실에도 제조사는 귀책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일반적인 사용 상황에서 본 제품과 사용자의 신체 사이에 최소 20c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Wi-Fi 또는 데이터 통신 방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필요합니다. (iOS, Android 모두 가능)
Wi-Fi에 연결이 되어 있고 네트워크 연결이 안정적인지 확인해 주세요.
먼저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USB 포트에 허브를 연결한 후 노란 불이 빠르게 깜박일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휴대폰이 2.4GHz 밴드의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은 허브에 최대한 가까이 위치한 뒤 연결해 주시고 휴대폰이 허브와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앱 스토어에서 “Aqara Home”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해주세요.
허브 등록 하기
아카라홈 앱 첫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를 클릭하고 ’스마트 허브 E1’을 선택한 뒤 안내 사항에 따라 허브를 추가해주세요.
홈킷 연결하기: 애플 홈 안내에 따라 허브에 있는 홈킷 설정 코드를 스캔하시거나 수동으로 코드를 입력해주세요. 성공적으로 추가되는 경우 애플 홈 앱에서 추가된 허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코드는 반드시 보관해주세요.
실패하는 경우 허브를 10초간 길게 눌러 네트워크를 재설정한 후 앱에서 다시 추가를 진행해 주세요.
하위 장치 추가: 허브 추가를 완료한 후 하위 장치 설명서를 참조하여 추가해 주세요.
하위 장치 추가 완료된 경우 애플 홈킷을 지원하는 하위 장치가 홈킷에 자동으로 동기화 하며, 애플 홈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핫스팟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Wi-Fi 중계 기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중계 기능을 켜두면 기본 SSID 비밀 번호를 수정할 수 있으며, 최대 4Mbps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고 최대 2개의 Wi-Fi기기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도어락, 허브 등과 같은 Aqara 하위 제품의 경우 하나만 연결할 것을 권합니다.
허브가 각 하위 장치와 안정적으로 통신하기 위해 허브를 하위 장치가 있는 영역의 중심 위치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 벽 등 장애물이 없는 경우를 기준으로 허브와 하위 장치간의 통신 거리는 최대 30미터입니다.
질문 1: Ark 기술이 무엇인지요?
답변 1:
Ark 기술은 아카라 스마트 홈 시스템의 분산형 다중 수준 지역화 재해 복구 기술입니다. 현재 Ark 기술은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는 허브 로컬 자동화 기능, 다중 허브 대기 교체, 프록시 허브 재해 복구 등을 포함합니다. 클라우드 서버, 인터넷, 라우터, 허브가 오류가 발생할 때 이러한 문제에 대한 다중 수준의 재해 복구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로컬 자동화 및 시나리오 실행을 최대한 보장하고 아카라 스마트 홈 시스템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질문 2: 프록시 허브 재해 복구 기능은 무엇인지요?
답변 2:
아카라 허브 제품들(허브 M2, G2HPro, G3 등)이 오류가 발생하거나 전원이 꺼진 경우, 이들에 연결된 일부 Zigbee 장치는 “프록시 허브”로 작동할 수 있으며, “프록시 허브”는 일부 기본적인 로컬 자동화와 시나리오 실행을 담당합니다.
질문 3: 국내 출신된 제품 중 어떤 장치가 현재 프록시 허브로써 역할을 할 수 있습니까?
답변 3:
다음 제품이 프록시 허브 역할을 합니다.
LED 스트립 T1 (펌웨어 버전 0.0.0_2729 이상) LED 스트립 드라이버 T1 (펌웨어 버전 0.0.0_0024 이상)
질문 4: 프록시 허브 재해복구 기능을 정상 동작하도록 하기위해서 필요 사항은 무엇인가요?
답변 4:
(1) 기기(허브, 프록시 허브, 다른 Zigbee 라우터를 포함)의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2) 프록시 허브 재해 복구 기술은 간단한 자동화 조건 및 동작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예: 장치의 전원 켜기/끄기 등).
질문 5: 하위 장치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5:
하위 장치가 허브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그 사이를 금속이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하위 장치와 허브 사이의 거리를 가까이 하고 금속 장애물을 피하세요.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교체 해야 할 수 있습니다.
TIP: 장치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통신 및 호환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주세요.
질문 6: Wi-Fi 리피터 기능을 활성화했는데 리피터에 연결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6:
일부 브랜드의 무선 공유기는 연결 요청이 잦은 경우 IP 주소 할당을 거부하여 Wi-Fi 리피터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공유기를 다시 시작하거나 일정 시간 기다린 후 연결을 다시 시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통 허브는 로컬 네트워크의 여러 공유기가 네트워크 이름을 공유하지만 사무실 환경과 같이 다른 채널에서 사용할 때 허브가 서로 다른 공유기를 연결하기 위해 전환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채널이 변경되면 하위 장치는 새로운 경로로 맞는 IP을 할당할 수 없어 Wi-Fi 리피터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Wi-Fi 리피퍼 기능은 단일 공유기 환경에서만 경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질문 7: 스마트 허브 E1와 하위장치를 Apple HomeKit에 연결한 후 HomeKit을 통해 원격제어를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7:
장치를 Apple Home앱에 추가한 후 홈 허브로 설정된 HomePod 또는 Apple TV(tvOS 11.0 이상) 또는 iPad(iOS 12.0 이상)가 원격 제어를 위해 필요합니다, 더욱 자세한 동작에 대해서는 Apple Home 앱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질문 8: Apple Home앱에 아카라 허브에 연결되어 있는 일부 하위 장치가 보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8:
Apple Home 앱에 허브를 추가하면 HomeKit기능을 지원하는 하위 장치만 표시될 수 있습니다. “Works with Apple HomeKit” 인증이 없는 장치는 HomeKit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질문 9: 앱에서 스마트 허브 E1의 Wi-Fi 리피터에 두번째 장치가 추가되지 않아요.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9:
일부 휴대폰에서 두번째 장치를 리피터에 추가하면 휴대폰이 리피터에 먼저 연결되어 최대 지원 개수인 2대가 접속된 것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치 추가”에서 “네트워크 연결 정보 성공”이 표시될 때 리피터에서 첫번째 휴대폰 연결을 끊으면 리피터에 두번째 장치를 원활하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질문 10: 스마트 허브 E1이 Wi-Fi에 연결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10:
Wi-Fi에 연결할 때 휴대폰을 허브에 더 가까이 가져 가세요.
휴대폰을 Wi-Fi 에 연결하세요.
휴대폰은 2.4GHz 대역의 Wi-Fi에 연결하세요.
휴대폰 앱에서 허브 연결 실패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허브를 리셋하세요. 주황색 지시등이 깜빡일 때까지 허브의 버튼을 10초 동안 길게 누르세요.
질문 11: 허브 E1에 연결되어 있는 아카라디바이스들 종종 오프라인로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답변 11:
(1) 아카라 디바이스가 허브 E1로부터 너무 멀거나 그 사이에 금속 장애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카라디바이스와 허브 사이의 거리를 줄이고 금속 장애물을 피하십시오.
(2) 배터리가 소진되어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팁: 더 나은 경험을 위해 장치 펌웨어를 적시에 업그레이드하여 호환성과 안정된 통신을 보장하십시오.
질문 12: 허브 E1이 외부 네트워크과 끊겼을 때, 왜 일부 자동화는 동작하고, 일부 자동화는 동작하지 않는지요?
답변 12:
스마트 씬의 실행 모드는 클라우드 실행과 로컬 실행으로 나뉩니다. 수동 스마트 씬은 클라우드를 통해 실행되며, 자동 스마트 씬의 실행 모드는 “더 많은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클라우드를 통해 실행되는 스마트 씬은 트리거 장치가 감지한 신호를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고, 클라우드가 실행 장치에 해당하는 제어 명령을 전송합니다. 이렇게 하면 허브와 네트워크 간의 연결이 끊어진 경우에는 스마트 씬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2) 로컬로 실행되는 스마트 씬의 경우, 트리거 장치가 감지한 신호를 허브로 보내고, 허브는 해당하는 제어 명령을 블루투스, 지그비 또는 로컬 영역 네트워크를 통해 장치에 전송합니다. 이렇게 하면 공유기가 외부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에도 허브가 작동 장치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스마트 씬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질문 13: 허브 E1의 공장 초기화하려고 하는데 리셋 버튼을 10번 클릭해도 지시등이 깜빡거리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 지요?
답변 13:
허브 E1은 연속적으로 초기화 시킬 수 없습니다. 만약 조금 전에 초기화 하셨다면 전원 OFF 후 1시간 정도 두신 후에 다시 공장 초기화를 시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