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제품은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 위험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십시오.
본 제품은 실내 사용 용도로 설계되었습니다. 습한 환경이나 실외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비바람에 노출된 장소, 물이 튀는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물 또는 액체류를 제품에 엎지를 경우 고장, 감전 및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본 제품을 열원 부근에 놓지 마십시오.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본 제품을 임의로 분해, 수리, 개조하지 마십시오. 수리가 필요한 경우 support@aqara.kr로 연락 주십시오.
본 제품은 생활의 편리 및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용도로 적합합니다. 가정. 건물, 창고 또는 다른 장소의 방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상기 사용 지침을 따르지 않고 해당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어떠한 위험 및 재산 손실에도 제조사는 귀책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일반적인 사용 상황에서 본 제품과 사용자의 신체 사이에 최소 20c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Wi-Fi 연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이 필요합니다. (iOS/Android 지원)
Wi-Fi가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지 확인해 주세요.
(1) 스마트 카메라 E1이 정상적으로 앱에 추가되었는지 확인 후 원하는 위치에 설치해 주세요.
(2) 책상, 테이블, 책장 등과 같은 수평 공간에 제품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동봉된 나사로 제품을 벽면이나 천장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4) 패키지 안에 기본 액세서리가 있어 카메라 설치용 1/4” 나사 크기로 벽걸이를 지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베이스 액세서리의 3M 테이프를 제거한 다음 구조 구멍에 따라 액세서리를 카메라 하단에 고정하고, 베이스 액세서리를 카메라 하단에 고정하고, 베이스 액세서리와 카메라 하단의 3M 접착제 사이의 접촉 부위에 압력을 가하여 3M 접착제가 단단히 붙도록 합니다. 이때 기본 액세서리와 벽면 브라켓을 매치하여 카메라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벽걸이는 패키지에 제공되지 않으며 별도로 구매 하셔야 합니다.
앱 스토어에서 “Aqara Home”을 검색해 다운로드해주세요.
카메라 설치 위치 선택: 카메라와 공유기 사이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 금속 차폐물과 같은 방해 물질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에 전원 연결하기: 제품 뒤면의 전원 슬롯에 Type-C 전원을 꽂아 전원 어댑터를 연결합니다. 전원 연결 후 부팅이 완료되면 지시등이 빨깐색으로 빠르게 깜빡입니다.
아카라홈 앱을 열고,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를 클릭하고 ’장치 추가’를 선택한 후, “보안 카메라” 탭을 클릭하고 ’카메라 E1’을 선택해 주세요. 앱의 지시에 따라 장치를 추가하고, 연결이 완료되면 지시등이 파란색으로 변경됩니다.
애플 홈앱에서 오른쪽 상단의 ‘+’를 눌러 ’액세서리 추가’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제품 하단의 홈킷코드를 스캔하거나 수동으로 코드를 입력하여 카메라를 HomeKit에 연결합니다.
홈킷 연결에 실패하는 경우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액세서리 추가 실패시 반복적인 실패로 인한 캐시 문제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iOS 장치를 재부팅한 후 초기화하여 다시 시도하세요.
액세서리가 이미 추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iOS 장비를 재부팅하고 초기화한 후 홈킷 설치 코드를 수동으로 입력해 다시 추가해 주세요.
액세서리 찾기 실패 시 장비를 초기화하고 약 3분 후에 홈킷설치 코드를 수동으로 입력하여 다시 추가해 주세요.
리셋 버튼을 5초간 길게 눌러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리셋 버튼을 10회 길게 눌러 모든 로컬 데이터를 초기화합니다.
리셋 버튼을 한 번 눌러 경고음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Works with Apple 로고의 사항은 이 제품이 로고에 표시된 기술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Apple의 성능 기준에 부합함을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pple은 해당 제품에 대한 사용이나 이에 적합한 안전 기준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스마트 카메라 E1를 통해 녹화한 영상 데이터는 최대 10일까지 iCloud에 저장되며 iPhone, iPad 또는 Mac의 Apple Home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0GB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카메라를 최대 1대, 200GB의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최대 5대, 2TB의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추가 비용없이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녹화한 영상 데이터는 iCloud 저장 용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카메라 E1과 iPhone, iPad, Apple Watch, HomePod, HomePod mini 또는 Mac 등의 Apple 기기와의 통신에 HomeKit 기술이 적용됩니다.
장치 추가에 실패하는 경우 아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Wi-Fi 이름 또는 암호에 @,#,%,-,$ 등과 같은 특수 문자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 문자로 변경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공유기에 Wi-Fi이 무단 사용 방지 기능이 켜져 있다면 이를 끄고 시도하세요.
공유기의 AP 격리 기능으로 인해 휴대폰이 LAN 내부에서 디바이스를 찾을 수 없는지 확인하세요.
질문 1: 카메라 E1을 설치할 때, 왜 아카라 홈앱을 열었을때 디바이스 팝업 윈도가 없나요?
답변 1:
Magicpair 기능은 블루투스에 의존합니다. 아카라홈 앱을 통해 기기를 활성적으로 검색하고 추가하려면 아카라홈앱의 블루투스 사용 권한을 허용하고 휴대전화의 블루투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질문 2: 카메라 E1위의 애플홈킷 스티커가 손상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애플 홈킷QR코드를 스캔할 수 없습니다. 애플 홈킷을 바인딩하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답변 2:
카메라 E1은 클라우드를 통해 장치의 애플홈킷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아카라홈 앱을 열고 카메라 E1 설정 인터페이스의 HomeKit 섹션에서 HomeKit QR 코드 정보를 읽거나 한 번 클릭하여 직접 애플홈킷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질문 3: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 방안의 조명을 관찰할 때 왜 카메라가 과노출 되거나 사진이 흐릿하게 보이나요?
답변 3:
카메라 렌즈가 더러운지 확인하세요. 지문 및 기타 오염물질은 카메라의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사용할 때 렌즈 표면에 오염물질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질문 4: 외부 인터넷이 끊겨도 카메라 E1의 자동화는 로컬 네트워크 상에서 동작하나요?
답변 4:
네, 그러나 카메라 E1은 동일한 LAN 경로에 있는 다른 아카라 허브 및 하위 장치와만 자동화 연동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허브 및 하위 장치가 카메라 E1과 동일한 무선 LAN에 없는 경우 자동화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질문 5: 카메라 E1의 타임 랩스 사진 촬영 기능이 켜져 있지만 타임 랩스 사진 촬영 단축 영상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답변 5:
타임 랩스 사진 촬영은 지정된 시간 동안의 비디오를 짧은 비디오로 압축합니다. 그러나 지정된 시간 동안 수면, 정전 등이 발생하면 타임 랩스 사진 촬영 기능이 중단되어 성공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지연, 패킷 손실 등도 타임 랩스 사진 촬영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집의 네트워크가 원활한지 확인하고 휴면 모드를 해제하십시오.
질문 6: 카메라 E1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 같아 공장 초기화를 시켜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답변 6:
카메라 E1의 공장 초기화를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앱의 장치 설정 페이지에서 ’공장 설정 복원’을 클릭합니다.
(2) 장치의 전원 인터페이스 옆의 버튼을 10번 빠르게 눌러 공장 설정을 복원합니다.
질문 7: 카메라 짐벌의 위치가 항상 부정확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답변 7:
카메라 짐벌의 위치가 항상 부정확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메라의 짐벌을 여러 번 수동으로 당겨 회전하면 카메라의 짐벌 위치에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처리하는 올바른 방법은 아카라홈 앱의 장치 설정 페이지에서 짐벌 설정을 찾고 짐벌 보정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이때 카메라 클라우드 스테이지는 회전을 자가 검사하고 편차를 보정합니다. 수동으로 팬/틸트를 회전할 경우 카메라 팬/틸트를 적시에 보정하여 장기간의 편차로 인한 카메라 모터 손상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 8: 카메라 E1의 NAS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답변 8:
카메라 E1의 NAS 기능을 사용하려면 미리 Micro SD 카드를 카메라 E1에 삽입해야 합니다. 그러면 SD 카드 저장소 인터페이스에서 NAS 저장소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 클릭하시고, “기기 설정” >> “주설정” >> “외장메모리 카드 설정” >> “NAS 네트워크 스토리지” >> ” 저장 장치 선택” 을 누르고 ID/Password를 입력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질문 9: 앨범에 있는 스크린샷/비디오와 비디오 푸시는 SD카드 또는 휴대폰에 저장되는 것을 보여 주는지요?
답변 9:
아닙니다. 스크린샷/비디오와 비디오 푸시는 클라우드(서버)에 저장된 내용입니다. 만약에 휴대폰에 별도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아래의 저장하기 버튼(카메라 아이콘 / REC 아이콘)을 누르셔야 합니다.
질문 10: 집안에 NAS를 구성하는 경우 카메라와 어떻게 통신하는지요? 애플 홈킷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NAS 구성할 수 있는지요?
답변 10:
아카라 카메라는 카메라에 SD카드를 꼽을 수 있고(로컬저장소) NAS를 보조저장소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아카라 카메라의 로컬저장소에는 스트리밍 영상이 저장되고, NAS로는 “파일”을 이전시킵니다. 영상 스트리밍을 NAS로 보내지 않습니다. NAS 추가저장소는 로컬IP로 장치를 인식하는 것은 맞으나, 카메라 to NAS 저장소로 파일 전송시에는 ONVIF방식이 아닌 SMB 3.0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애플 홈킷이 있는 환경이더라도 NAS가 홈킷에 직접 붙는 구조가 아니라, 아카라 카메라의 보조저장소로 연결되므로, 애플 정책과 무관합니다. 또한, NAS가 전송받은 파일을 저장할 때 쓰는 암호화 알고리즘은 NAS 장비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질문 11: 상시녹화 내용은 어디에서 확인 가능하나요?
답변 11:
상시 녹화 내용은 타임라인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아니면 SD카드를 빼서 컴퓨터에 연결해서 확인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1분 단위 파일로 나뉘어 저장됩니다.
질문 12: SD카드 사용시 클라우드 저장은 중단되는지요?
답변 12:
SD카드를 사용하셔도 클라우드 저장은 계속됩니다. 클라우드에는 이벤트 발생시 12초 가량의 영상이 저장됩니다.
질문 13: 카메라 E1을 여러대 구매해도 각각 등록 및 제어가 가능한지요?
답변 13:
네, 여러대 각각 등록 및 제어가 가능합니다.
질문 14: 카메라 E1은 타임랩스 기능을 지원하는지요?
답변 14:
네, 카메라 E1는 촬영한 동영상을 짧고 느리게 변화하는 비디오로 압축하여 “앨범-타임랩스”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인 타임랩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기기 설정 >> 주 설정 >> 타임랩스 >> 타임랩스 비디오를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질문 15: 카메라 E1은 클라우드에 무료로 7일 연속 저장하는 기능을 지원한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요?
답변 15: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메라 E1이 설치되고, 첫 움직임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7일후 자동으로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영상은 카메라 E1 메인화면에서 하단 중앙의 타임라임을 클릭하시고 앱범을 선택하시면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16: 인체감지와 움직임 감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답변 16:
질문 17: 아카라 앱 및 카메라 촬영영상 실시간/녹화영상 서버 위치가 어느 나라에 있는지요?
답변 17:
아카라 카메라로 촬영한 실시간 영상/녹화 영상은 서버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휴대폰과 P2P통신으로 휴대폰 로컬스토리지에 저장) 카메라에 SD카드를 삽입한 경우에만 풀영상이 SD카드에 저장됩니다. (카메라 로컬 저장) 만약 고객이 아카라 앱에서 이벤트 감지 조건을 등록한 경우에는, 이벤트 감지된 순간 15초짜리 영상 클립을 저장하며 이때 영상 클립은 클라우드 서버로 저장됩니다. (클라우드 서버 저장) 클라우드 서버는 한국에 있으며, AW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한국 고객이 미국 국가로 카메라를 등록한 경우라면, 해당 이벤트 영상은 미국지역 AWS 서버로 저장됩니다.
질문 18: 카메라-아카라 서버/비디오 서버간 어떤 형태의 보안이 적용되어 있을까요?
답변 18:
영상 데이터 암호화 알고리즘은 AES를 사용하고 있으며, 카메라-아카라 서버간 전송은 SRTP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질문19: 카메라에 ONVIF 방식(IP 주소 기반)을 사용하는지요?
답변 19:
ONVIF방식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안적으로 더 우수한 WebRTC방식을 사용합니다.(스마트싱스의 영상서비스가 WebRTC를 사용하므로 연동 시 해당 스펙을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