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바인딩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무엇을 체크해야 하는지요?
허브 전면의 버튼을 빠르게 10회 눌러 완전 초기화
연결하려는 신호 :2.4GHz신호 맞는지 재확인
WiFi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재확인
(※영문 또는 숫자로만 이루어진 것이 좋음 /일부 특수문자는 연결 방해)
공유기 보안 설정 WAP2여부 확인
(※WPA/WPA2혼합 orWPA3는 지원 X)
공유기 설정 중 와이파이 무단 사용 방지 또는 AP분리 기능 등 연결 방해 특수한 보안 설정 해제
앱의 지시대로 처음부터 장치 연결 시도
[추가 점검 사항 - 연결 실패시]
허브 연결 대기중인 상태 (노란불 깜빡임)에서 휴대폰 와이파이 ON
lumi-gateway xxxx 와이파이 신호가 정상적으로 보이고 연결 가능 여부 확인
허브 연결된 전원 공급 장치 5V 1A (E1 허브 5V 0.5A) 규격에 맞는지 확인
(※가능하다면, 전원 공급 장치 변경 시도)
[로컬 네트워크의 문제 외에 애플 홈킷 오류로 인해 연결이 불가한 경우]
※제품에 붙어있는 홈킷 QR코드 촬영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절차 -모두 애플 홈킷을 통한 연결과정
오류 메시지 :악세서리를 추가할 수 없음 /악세서리가 이미 추가 되어 있음 /악세서리 검색 실패 등
⇒ iOS장치 (휴대폰 또는 태블릿)재부팅 후 허브 전면 버튼 빠르게 10회 눌러 초기화
3분 정도의 대기 시간 후 다시 시도
참고 사항
① M2허브 –추가 화면 우측 상단 연결 방식을 블루투스로 변경 시,
홈킷에 등록하지 않고 아카라 홈 앱에만 장치 추가하는 방식으로 우회 가능
② 홈킷 연결 필요하지 않은 환경 –추가 화면 우측 안드로이드 휴대기기로 연결 후 애플기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
[문제 지속되는 경우]
휴대폰 핫스팟 켜서 해당 신호에 허브 연결 시켜보기 (장치 연결 기능 자체 문제 여부 점검)
방법 : 핫스팟 연결 가능 시, 공유기를 잠시 꺼두고 핫스팟 신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시려는 공유기의 신호와 동일하게 설정
연결 완료 후, 핫스팟 삭제하여 장치가 공유기 쪽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