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아카라 허브 불량증상 및 해결방법

증상

해결방법

허브가 앱에 등록되지 않음

• 허브 리셋 버튼 10초 이상 길게 누르기

• 노란색 표시등이 깜박일 때까지 기다린 후 재등록

• 스마트폰과 허브가 동일한 Wi-Fi(2.4GHz)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이 장치가 이미 추가되었습니다"

• 앱에서 기존 허브 삭제

• 스마트폰 Wi-Fi 재시작

• 허브 초기화 후 재등록

증상

해결방법

Wi-Fi 연결 실패

• 2.4GHz 네트워크 사용 확인 (5GHz 미지원)

• Wi-Fi 이름/비밀번호 특수문자 제거

• 듀얼밴드 라우터의 경우 5GHz 일시 비활성화

• 공유기의 AP 격리 기능 비활성화 확인

신호 강도 약함

• 허브를 공유기로부터 2-6m 거리에 설치

• 허브와 센서 사이 금속 장애물 제거

• 신호 강도가 "보통" 이하일 경우 추가 허브 설치 고려

증상

해결방법

"액세서리 추가 실패"

• iOS 기기 재시작

• 허브 초기화 후 재등록

• 애플홈에 새로운 홈을 추가하여 해당 홈에 장치를 추가

"액세서리 이미 추가됨"

• iOS 기기 재시작

• 허브 초기화

• HomeKit 설정 코드 수동 입력

"액세서리를 찾을 수 없음"

• 허브 초기화 후 3분 대기

• HomeKit 설정 코드 수동 입력

증상

해결방법

Wi-Fi 중계기 기능 오작동

• 아카라 홈 앱에서 중계기 기능 재설정

• 기본 SSID 및 비밀번호 수정

• 최대 4개 기기 연결 제한 확인

USB 전원 공급 불안정

• 5V 1A 이상 어댑터 사용 확인

• USB 포트 교체 시도

• 전원 케이블 상태 점검

증상

해결방법

IR 리모컨 기능 작동 안됨

• 앱 하단 "장치" → 허브 선택 → "리모컨 추가"

• 가전제품 브랜드/모델 정확히 선택

• 허브와 가전제품 사이 장애물 제거

• IR 송신부 청소

리모컨 등록 실패

• 가전제품별 테스트 수행

• 모든 테스트 반응 확인 후 리모컨 생성

• 다른 브랜드/모델로 재시도

이더넷 연결 문제

• RJ45 케이블로 허브와 공유기 LAN 포트 연결

• 공유기 포트의 주황색/녹색 표시등 확인

• 케이블 불량 여부 점검

허브 모델

네트워크 초기화

공장 초기화

E1

리셋 버튼 10초 이상 길게 누르기

전원 제거 후 30분 대기. 이후 전원 재연결하여 리셋 버튼 빠르게 10번 누르기

M2

리셋 버튼 10초 이상 길게 누르기

리셋 버튼 빠르게 10번 누르기

다음 현상이 발생할 경우 하드웨어 불량이 의심됩니다:

  • 정상 등록 후 음성 메시지 출력 → 갑자기 제품 사라짐

  • 초기화 후에도 지속적인 연결 실패

  • 표시등이 전혀 켜지지 않음

  1. 네트워크 초기화 시도

  2. 공장 초기화 시도

  3. 다른 전원 어댑터 사용 테스트

  4. 다른 Wi-Fi 네트워크에서 테스트 ( 타인의 휴대폰으로 핫스팟 활성화 후 내 휴대폰 와이파이를 해당 핫스팟으로 잡고 재등록 해보기)

  5. 스마트폰 재시작 후 재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