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도어락 K100은 아카라와 SmartThings 플랫폼을 동시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아카라 환경에서 사용 중이시라면 도어락 후면 R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장비를 리셋하셔야 SmartThings 환경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존 정보는 모두 삭제되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 비정상 상태 알림(열림 시도 5회 실패, 고온 경보 등), OTA 기반의 펌웨어 업데이트 등 일부 기능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스마트 도어락 K100을 SmartThinngs 환경에서 사용하려면 SmartThings 허브가 필요합니다.

  • 스마트싱스 허브의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십시오.

  • 중요: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K100의 펌웨어 버전 3.0.0_0022 이상이 필요합니다.

  • SmartThings환경에 OTA 기반의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추가 되기 전까지는 아카라홈 앱을 이용하여 업데이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스토어에서 판매하는 K100 펌웨어 버전은 3.0.0_0022 이상입니다.

본 방법은 SmartThings 모바일 앱에서 디바이스를 등록하는 여러 방법 중 한 가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 잠금 상태

    • 잠금 장치의 상태를 표시합니다.

    • 잠김/ 잠금 해제됨 / 완전히 잠기지 않음

  • 블루투스

    • 블루투스 연결 상태를 표시합니다.

  • 배터리

    • 배터리 잔량을 표시합니다.

  • 사용자 관리

    • 사용자 및 Credential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빅스비로 제어하기

    • 음성으로 도어락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단, 잠금 해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SAMSUNG Wallet에 추가

    • 삼성월렛에 디지털 키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Wallet 앱에서 “추가(+) > 디지털 키”로도 추가 기능

  • “잠금 해제”를 선택하여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잠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사용자 정보를 선택하여 Credential을 추가 / 삭제하거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추가”를 선택하여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를 선택한 상태에서 “이름”을 선택하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잠금 상태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잠금을 해제한 사용자와 방법(Credential)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잠금 상태”와 “배터리”에 대한 이벤트 조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잠금 상태 조건

  • “잠금 해제됨” 이벤트 조건에는 잠금을 해제한 멤버를 추가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잠금 해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잠금 해제”는 보안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액션이므로 항상 주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화 조건 및 실행 여부 비교